
안녕하세요. 올라트예술학교입니다. 며칠 남지않은 2020년 한 해를 돌아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분명 힘들고 지친 한 해였지만 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위기를 통해서 신중함을 배우고,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주어진다면 어떤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으신가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상에 없던 시간으로 되돌아가고 싶으시다구요?^^ 저도 그렇습니다. 이번 주 ‘예술과 뛰놀다’시간에는 ‘시간’에 대한, ‘사랑’에 대한, 그리고 ‘인생’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영화 ‘어바웃 타임’을 감상한 후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예술과뛰놀다
영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는 시간.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수업.

줄거리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토크톡톡
예술과 뛰놀다 수업 후 각자의 생각을 토론하며 상대방의 생각을 이해하고,
다양한 관점을 통해 시각을 넓히는 시간.Talk & listening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수업.
(스포일러 주의)

1.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어떤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은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S : 딱히 돌아갈 마음은 없지만 돌아간다면 중학교 막 입학했을때로 돌아가고싶다. 그때부터 미래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다면 지금 시점에는 조금더 뭔가를 많이 배웠을것 같다.
H :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나는 중학교 때로 돌아갈 것이다 왜냐하면 중학교 다닐 때에 후회되는 짓도 많이 했고 그때의 내 모습을 바꾼다면 지금 내 모습이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될 수 있다 생각이 들어서 중학교 다닐 때로 돌아가고 싶다

2. 영화 ‘어바웃 타임’의 명장면, 명대사를 뽑아보고 함께 이야기 나누어 봅시다.
S : 결혼식 장면이 가장 생각이 난다. 결혼식에서 팀 아버지가 축사를 하는데 팀에게 자기 아들이라서 자랑스럽다고 한 장면이 생각난다. 그리고 결혼에 대해서 여러가지 조언을 해줄때도 팀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는 장면이였다.
H : 어바웃 타임이라는 영화를 지금까지 3, 4번 보았다 하지만 지금까지 보았을 때엔 보이지 않았던 게 이번에 많이 보였다 그중에 명장면, 명대사를 뽑아보면 팀의 아빠가 암 판정을 받았을 때 팀이 아버지를 찾아가서 아버지와 얘기를 나누다 혹시 이런 대화를 나눈 적이 또 있었냐 물어보는 장면이 있었다 그 장면에서 팀의 아버지가 맞다 있었다 그러며 팀이 이전엔 어땠냐 물어봤을 때 팀의 아버지는 너를 껴안고 울었다 하며 포옹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 장면에서 마음을 울렸다 그래서 명장면, 명대사로 뽑는다

